멜버른 밀두라 농장 후기

멜버른 밀두라 농장 후기

최고관리자 0 168 08.31 14:28

​요세 밀두라 농장 후기 대한 소문들이 많길래 제가 직접 일해본 경험담을 적어보려고합니다. 

밀두라 농장에 모든 농장이 그렇다는것이 아니고 어떠한 농장 한곳에서 이랬다는것을 참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제가 간곳은 이름은 잘 기억 안나지만 포도농장,만다린,아스파라거스 등등 크게 하는 농장입니다. 거의 모든 농장이 이런식으로 잡다하게 하는듯?

우선 멜버른 농장에서 농장 많은곳을 뽑자면 밀두라,쉐파톤등이 있는데 이번 후기는 밀두라입니다.






afef0930cf3072f98779a976a5be7c1b_1598851618_0244.png
 

밀두라 위치


우선 위치가 엄청 안좋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비행기로 이동하였으며 멜버른에서 기차나 버스로 7시간 이상 애들레이드에서 버스로 5시간 이상 가야하는 거리입니다.

또한 시내 가운데에 마트같은건 잘되있으나 딱히 할게없는 즐길수없는 지역입니다.

그래도 시내모습이나 도시 자체는 이쁜 편






afef0930cf3072f98779a976a5be7c1b_1598851633_4724.png
 

밀두라 농장 후기


우선 제 친구가 밀두라를 가겠다고 하면 말릴정도로 좋은 편은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소문에는 문제나 사건사고 임금착취등이 많이 올라오는 지역이며 다그렇지는 않지만 밀두라에 농장이 많긴하지만 잘못걸리면 돈이고 뭐고 호주 워홀 다 때려치고 한국가고 싶어지게 만드는 지역입니다.

우선 제가 일할때는 단가가 랜덤이며 페이슬립 받아도 자기 멋대로 였습니다. 또한 임금이 밀려서 도망도 못치게 만드는 곳이 었습니다.


그래도 나름 워홀러 신경쓴다고 숙소는 엄청 좋았으며 닭장 쉐어 이런건 안했습니다.

시기가 안맞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제가 픽커중에 1등이었지만 돈은 쥐뿔도 안되었습니다.

우선 다른농장과 다르게 오자마자 디파짓으로 돈내라고 해서 돈을 왜내는지 설명을 해줍니다.

이것저것 따저도 어차피 내야지만 생활이 가능하며 안내면 숙소생활도 못하고 일도 안시켜줍니다. 저같은경우에는 1~2주일동안 생활하였는데 그전사람들은 임금이 밀리고 일도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왜 여기서 계속 일하냐고 물어봤더니 일을 해야지만 돈을 받고 그돈을 받아야지만 지역이동이 가능한데 돈을 안주고 방세로 계속 나가니깐 - 수입이 계속되니 지역이동이 불가능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계속 이렇게 악순환이 돌아가며 생활비,집세 등으로 나가면서 지역이동이 불가능해지는것입니다.

주로하는일은 포도 팩킹이랑 트리밍? 이런거하면서 가끔식 픽킹을 하는데 혼자 빨리 일하고 다음라인 갈라해도 막아버리고 계속막으니깐 일이 새벽에 갔다가 저녁에 오는데 수입은 10불도 안되는 기이한 현상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통제를 해야하는데 나중에 보면 매니저는 어디갔는지 보이지도 않고 워커들은 그냥 햇빛도 세고 일은 안끝날거같으니 그냥 나무밑에서 쉬고 있습니다.

몇번 일하다보면 기가찰정도로 일은 없고 픽업해주는 차량은 운전할때 졸고 숙소와서 축구차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워커랑 픽업해주는 사람이랑 몇번 싸운적도 있습니다.




afef0930cf3072f98779a976a5be7c1b_1598851690_5433.png
 

밀두라 안좋은 이별


저는 디파짓 내고 그냥 안하겠다 하고 나왔습니다. 당연히 디파짓은 못받는거지만 계산해보면 2주 노티스인가 방세 낼돈으로 디파짓 내는게 똑같아서 그냥 버리고 다른농장가서 돈벌겠다는 마인드로 나왔습니다.

나올때는 지금은 시즌이 아니고 열매도 없어서 돈이 안되지만 조금만 참으면 많이 생긴다 하였다고 설득합니다.

일이고 뭐고 픽업차량 타다가 죽게 생겼는데 돈조금 아낄려다가 죽기싫어서 그냥 나왔습니다.


마트 가깝다고 했는데 걸어서 15분은 가야하고 올때갈때 픽업 해준다고 하였는데 나간다고 하니깐 인사도 안하고 그냥 본체만체하고 축구차고 있습니다.인사도 안하고 그냥 쌩까버립니다.

더러워서 그냥 택시타고 공항으로 갔습니다. 이때는 초반이라 한국처럼 택시탈려다가 항공 시간 놓칠뻔하였는데 히치하이킹으로 겨우 갔음

하여간 말도많고 탈도 많은곳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친구가 가겠다고 하면 말리는 이유는?


우선 밀두라보다 좋은 농장은 훨씬 많고 돈많이 주는 농장 수도 없이 많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몰라서 밀두라란곳에 가보고 후회하고 호주 인생살면서 젤안좋은 추억이었지만 이글을 보시는분들이 있다면 뜯어서 말리고 싶네요.

물론 밀두라에 있는 모든 농장이 다그렇지는 않겠지만 이곳보다 좋은 농장,공장이 있다는건 이 사이트에서 글만 찾아도 많다는것을 아시게 될것입니다.

그냥 사건사고 많은곳은 안가는게 가장좋으니 참고 하시기 바라며 마무리 짓습니다.



요약:일본사람들이 엄청 많고 얼마버냐고 물어보니 일주일에 50불.

방컨디션은 좋지만 돈은 드럽게 안벌림,방값내면

이곳에 올빠에 호주 전역으로 보면 이곳보다 좋은 농장 공장 널렸음


,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