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바나나농장에서 일한 후기와 경험담

호주 바나나농장에서 일한 후기와 경험담

최고관리자 0 11 09.14 23:04

​호주에서 일을하게 되면 여러농장과 공장을 가게됩니다. 농장뿐만 아니라 공장 여러가지 일을 하게되는데요. 이번에는 호주 바나나농장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호주에 많은일이 있기 떄문에 그만큼 정보와 시급과 어떤일을 하고 어떻게 굴러가는지 궁금해하실텐데 그런점을 소화해드릴거에요.


지금은 바나나농장이 많이 없어진추세지만 그만큼 희귀하고 시긒도 높기 때문에 아직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6fcb0f3e1cc2c189b74d9bb93c40c922_1600092203_6684.png
 

호주 바나나농장 하는일? 픽킹편




바나나 농장은 여러가지 합니다. 물론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저는 파인애플도 하고 바나나도 하고 블랙베리도 할정도로 잡부였습니다.


다른일들은 나중에 설명하고 바나나에 관한것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바나나 농장에서 하는일은 픽킹(열매를 따는것) , 패킹( 열매를 판매직전까지 포장하는것) , 배깅(햇볕에 타지않게 싸주고 시즌마다 수확할 바나나들의 색깔을 나누는일) , 줄로묶어서 쓰러지지 않게 만드는일까지 크게 4가지로 일로 나뉩니다.


저같은경우에는 바나나가 그냥 마트에서 판매하는 바나나를 보고 쉬울꺼라고 생각하지만 마트에서 큰 바나나가 1단이며 많은 것은 14단까지 있고 높이는 여자분 키높이정도 되고 무게도 상당히 무겁습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엄청 무겁고 더워서 힘든일에 속합니다. 남자는 주로 피킹을포함한 나머지일을 다하지만 여자분들은 패킹만 합니다.


바나나 픽킹은 무리로 다니면서 한명은 칼로 바나나를 잘라주고 한명은 어깨에 매서 패킹장으로 운송시키기위해 차로 옮기는 역활입니다.


우선 날씨가 찝찝한것도 있지만 바나나를 자를때 한명이 어깨에 매고 한명이 위에 심지? 같은것을 큰칼로 잘라주는데 그때 물같은것이 엄청 나와서 다 젖어버립니다. 입에 들어가면 바나나껍질먹었을때 텁텁한 맛이 느껴집니다.


그렇게 대략7시부터 3시까지 일을 하며 시급은 기본으로 23~26불 기본시급 이상 받아갈수있습니다.






6fcb0f3e1cc2c189b74d9bb93c40c922_1600092212_284.png
 


호주 바나나 농장에서 하는일 패킹(팩킹)






팩킹은 마트에 나가기직전까지 포장하는 작업입니다. 여기서 작업이 끝나면 이대로 마트에 나가기 때문에 중요한 작업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주로 여성들이 일을하지만 바나나 자체가 무겁기 때문에 계속해서 옮길때 남성들이 옮겨주고 여성분들이 바나나를 자르고 불량품을 걸러내고 포장하는 작업을 합니다. 호주는 한국과 다르게 1단을 모조리 판매하는것보다 2~3개씩낱개로 판매하고 무게를 달아서 판매하기 때문에 대충 3~5개 나눠서 포장을 합니다.


그렇게 나눈다음 물로 바나나를 씻는 통으로 넣으면 그걸 받아서 포장을 하고 냉동창고로 이동합니다.






6fcb0f3e1cc2c189b74d9bb93c40c922_1600092224_138.png
 


호주 바나나 농장에서 하는일 배깅




배깅은 주로 픽킹하는사람들이 열매가 안자랐다면 시간에 맞춰서 배깅을 합니다. 픽킹의 일이 고되기 때문에 백깅할때는 꿀이란 생각이 들정도로 강도가 쉬운편입니다.


그냥 색깔맞춰서 열매위에 감싸안아주면 됩니다. 색깔이 다른이유는 언제 수확하지 구분하기 위함인데 이건 앞에서 설명들으면 그냥 알정도로 쉽고 색깔만 맞춰서 들고가서 하기 때문에 매우 편합니다.


하지만 워낙 높은 곳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사다리 타고 들고 다녀서 힘들수도 있지만 확실한건 픽킹보다는 쉽다는것입니다. 또한 낮은곳에가면 사다리도 들필요가 없기 떄문에 훨씬 쉽습니다.










번외로 안쓰러지게 줄로 묶기,야생동물




이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육체보다는 머리를 써야합니다.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묶어야 안쓰러지는지 생각하고 묵을때는 안풀리게 묶어야하지만 풀려고할떄는 쉽게 풀려야하게 묶습니다.


묶는법과 어떤방식으로 묶는지는 배우면 쉽지만 저는 묶는것을 배울때는 엄청 혼나면서 묶었습니다. 묶는거를 워낙 못하고 해본적이 없는 방법이라 어려웠지만 그래도 2~3일이면 충분히 배울정도니 걱정하실필요가 없습니다.


바나나 농장에서 일하면서 여러가지 동물들을 많이 봤습니다. 직접 본것은 아니지만 버팔로를 봤다고 하는사람도 있고 호주에서 진짜 유명한 독사를 본사람도 있을정도로 카더라가 많습니다.


제가 직접본것은 고라니처럼생긴 동물,독사(호주에서 진짜 유명한 독사로 물리면 몇분안에 사망한다하였음,하지만 진실인지 거짓인지는 모름)


왕두꺼비, 왕박쥐,캥거루,쇠파리등이 있습니다.


뱀은 패킹장할때 많이 보인다고 합니다. 바나나에 똬리를 틀고있다고하며 저는 팩킹할때 딱한번 봤는데 제가 픽킹할려고 든 열매에 뱀이 있었습니다.

, ,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